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 안됨 실패 해결 방법
2021년 1월 15일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가 오픈하였습니다. 당일 오픈 후 오전부터 오후까지 전국에서 접속자가 몰려 접속 지연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.
접속지연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지만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로그인 오류 및 로그인 안됨 에러 등의 현상, 로그인 실패에 대한 경우는 해결방법이 따로 있습니다. 순서대로 따라하면 어렵지 않아요.
- 2021년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(홈페이지, 공인인증서 등) 해결 방법
우선 홈택스를 검색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접속해주세요. 여기서! 연말정산간소화로 들어가지 마시고 [홈택스 바로가기]를 선택해야 합니다. 홈택스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요.
평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. 자!여기서 화면을 제일 아래까지 내려주세요. 화면 맨 아래 보시면 검은색 바탕의 띠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.
이 검은색 라인에 중간쯤 작은 하얀색 글씨의 [통합설치프로그램] 버튼이 있습니다. 통합설치프로그램 버튼을 눌러주세요.
여기에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이용할때 필요한 프로그램 목록이 있습니다. 제일 상단의 [통합설치프로그램]이 미설치라는 빨간색 글씨로 보이면 [다운로드]를 눌러 설치해주세요.
만약 이미 '설치'라고 나오면 우측의 삭제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삭제 후 다시 설치해주세요!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오류인 경우는 두번째 [공동인증서]에 [설치하기]를 눌러주세요.
다운로드가 완료되었으면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시작해주세요.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'예' 그리고 '다음' 이렇게 넘어가면서 설치 [완료]까지 진행해주세요.
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 '국세청 홈택스'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이제 정상설치가 되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로그인 오류가 해결되었으니 왼쪽의 [연말정산간소화 바로가기]를 눌러 세액공제 자료 조회/발급 화면으로 이동하여 서류를 조회하고 저장/출력 하여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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